필리핀어학연수 제이콥의 필리핀 클락 cnk어학원 수기

by 유학포커스 posted Aug 2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필리핀어학연수 제이콥의 필리핀 클락 cnk어학원 필리핀연수수기

필리핀어학연수후 호주연계연수를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가셨다가 거꾸로 필리핀어학연수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cnk_1000000091_1-060.jpg


저는 호주에서 7개월간 워킹홀리데이로 지내면서 육가공 일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호주에 갈 때는 일을 하면서 영어도 배우려는 마음으로 가게 되었는데 생각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피곤하고 당장 돈을 버는 데 집중하다 보니 영어공부를 거의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호주에서 4개월 정도 일을 하고 번 돈으로 남은 3개월은 호주 동부지방의 여러 도시를 여행을 하였습니다. 한국으로 귀국을 생각하다가 그래도 외국에 나왔는데 이 정도 영어실력으로 그냥 돌아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필리핀 어학연수를 결심하였습니다.

 

cnk_1000000055_1-028.jpg


호주에서 필리핀 클락 공항에 도착하니 학원 매니저 분이 피켓을 들고 나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학원에서 공항까지는 진짜 가까워서 몇마디 나누기 전에 “도착했어요”라는 얘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월요일 레벨테스트와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제가 7개월 정도 호주에 있다왔다고 하니 사람들은 제가 뛰어난 영어능력자인줄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레벨테스트는 특히 부담스러웠습니다. 다행히 저는 레벨테스트에서 3을 받아 완전 기초인 레벨 1, 2는 면할 수 있었습니다. 


cnk_1000000189_1-038.jpg

 

저는 UPS라는 과정으로 매일 미국인 원어민 1:1수업이 한 시간씩 들어간 과정이었습니다. 하루 1:1수업 5시간과 그룹수업 3시간으로 8시간의 정규수업과 액티비티, 자율학습 등 하루시간표는 영어수업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물론 호주에 다녀와서 처음 외국에 온 친구들보다는 조금 더 자신이 있었지만, 그래도 처음에는 알아듣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세계일등 친절함으로 무장한 필리핀 선생님들과 오리지날 액센트의 미국인 선생님의 도움으로 금방 친해지고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8주 동안 엄청난 성과를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건 처음에 왔을 때보다 영어가 훨씬 편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저는 시간과 돈(?)이 가능하면 이번 겨울에도 다시 올 생각입니다. 친해진 선생님들도 너무 많고, 8주 동안 여행을 많이 하지 못해 아쉬워서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늘 금요일 선생님과 친구들하고 같이 파티를 하고 내일 아침에 떠납니다. ㅜㅜ

이상 제이콥의 수기입니다 





필리핀어학연수 장점 Why 필리핀?

한국인 일본인을 위한 영어연수 천국

과거 여행지로만 알려졌던 필리핀이 현재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영미권 어학연수의 대체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간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던 필리핀 영어연수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와 노력이 있었으며, 다년간 많은 필리핀어학연수생들을 통하여 그 효과와 특별함 또한 충분히 검증 받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어 기초가 부족한 사람을 위한 천국'이라는 이름이 붙여지며 필리핀에 수 만 명의 학생들이 몰려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것은 자연스런 결과이기도합니다.

1:1 수업, 저렴한 필리핀어학연수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필리핀 어학연수의 백미는 단연 1:1 수업 입니다. 한 학급에 10명~16명으로 구성된 영미권 국가나 한국의 교육환경에 비하면, 저렴한 비용에 선생님과 단둘이서 개인의 영어수준에 맞게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충분히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약점을 빠른 시간 내에 보완할 수 있게 하며, 나아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므로 영어사용에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편안하게 영어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복잡한 출국 수속 절차와 도착 후 숙식문제 등을 본인이 직접 해야 하는 영미권 어학연수에 비하여, 수속이 간단하며 영 어 수업 외 식사, 청소, 빨래 등 모든 생활적인 부분을 학원에서 책임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오로지 영어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가깝고 친근한 나라

필리핀은 비행기로 불과 4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같은 아시아 문화권인 필리핀 사람들은 성격이 낙천적이어서 이방인들에게호의적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쉽고 빠르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학습에 전념할 수 있어 실제 영어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주중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공부 외에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