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y의 12주 간의 필리핀어학연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박성호(Harry) 라고 합니다.
저는 CNK어학원에서 ESL과정으로 3개월 동안 공부를 했습니다.
지난 3개월은 제게 있어 잊지 못할 추억거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런던에 와있습니다.
저가 필리핀 어학연수를 오게 된 동기는 영국 어학연수를 준비하기 전에 자신감을 키우고자 3개월을 이 곳 CNK어학원에서 공부를 했고 자신감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막상 저의 연수 후기를 쓰려고 하니 무슨 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마치 영화필름처럼 한 순간 좋았던 행복했던 기억들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 왔을 땐 말 한마디 하기 힘들었던 저인데 어느 순간 말문이 트이는 절 봤을 때 정말 좋았고 같이 지냈던 선생님 그리고 같이 지냈던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기억들은 필리핀 선거일에 현장에 가서 문화를 체험했던 일 그리고 다양한 필리핀 음식을 먹어 본 일 그 중에서도 Balot.. 그리고 제가 CNK를 떠나기 전에 모두들 모여 파티를 해준 일,
지난 3개월은 제가 군대 전역할 때 보다 더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정말 많이 보고 싶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필리핀을 떠나는 날 필리핀 선생님과 학생매니저님께서 제가 떠나는 공항까지 마중 나와 주셨습니다.
CNK식구들 정말 모두 너무 감사했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 장점 Why 필리핀?
한국인 일본인을 위한 영어연수 천국
과거 여행지로만 알려졌던 필리핀이 현재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영미권 어학연수의 대체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간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던 필리핀 영어연수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와 노력이 있었으며, 다년간 많은 필리핀어학연수생들을 통하여 그 효과와 특별함 또한 충분히 검증 받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어 기초가 부족한 사람을 위한 천국'이라는 이름이 붙여지며 필리핀에 수 만 명의 학생들이 몰려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것은 자연스런 결과이기도합니다.
1:1 수업, 저렴한 필리핀어학연수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필리핀 어학연수의 백미는 단연 1:1 수업 입니다. 한 학급에 10명~16명으로 구성된 영미권 국가나 한국의 교육환경에 비하면, 저렴한 비용에 선생님과 단둘이서 개인의 영어수준에 맞게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충분히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약점을 빠른 시간 내에 보완할 수 있게 하며, 나아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므로 영어사용에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편안하게 영어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복잡한 출국 수속 절차와 도착 후 숙식문제 등을 본인이 직접 해야 하는 영미권 어학연수에 비하여, 수속이 간단하며 영 어 수업 외 식사, 청소, 빨래 등 모든 생활적인 부분을 학원에서 책임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오로지 영어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가깝고 친근한 나라
필리핀은 비행기로 불과 4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같은 아시아 문화권인 필리핀 사람들은 성격이 낙천적이어서 이방인들에게호의적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쉽고 빠르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학습에 전념할 수 있어 실제 영어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주중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공부 외에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